특수한 문화, 예를 들면 역사, 민족성, 언어, 오락, 예술, 음식, 자연환경등을 하나의 상품으로 접목시켜 만든 것인 것인데, 그예로 게임, 영화/연극, 스포츠/무술, 여행/관광, 음악, 미술, 도예, 잡기, 패션 등등이 있다. 그중에서 영상산업으로 분류되는 것에는 영화, 애니메이션, 인터넷등이 있다.
영상 전환이 가능하고(현재 가능한 기술이 구현되 있다고는 하지만 완벽하진 않다고 함) 거기에 무안경으로 3D를 감상할 수 있는 날이 머지않아 올 것 같다.
5)예술 산업 등에도 3D 입체기술이 적용되고 있다.
명품 브랜드 ‘버버리’에서 패션쇼 영상을 3D로 생중계하여 큰 이슈를 낳았던 것에 이어,
대중문화의 유입 경로
1) 합법적 유입
-만화영화, 연극, 서적
2) 불법적 유입
-출판만화, 음반, 컴퓨터게임, 수입 금지된 비디오테이프
3) 직접 유입
-위성방송
4) 간접 유입
-일본 프로그램 및 광고 모방, 표절 가요, 일본식 패션, 신문 잡지 등을 통한 일본문화 확산 및 신조어 모방 등
영상산업 그룹 프로젝트를 통해 뉴미디어 시대에 대처하는 케이블TV의 생존 전략에 대해 조사해보고자 한다.
우리가 선정한 케이블TV 업체는 여성전문 패션뷰티 전문채널인 동아TV 이다. 동아TV는 1995년 케이블의 출범과 함께 서비스를 시작한 채널로 현재 200여 개의 케이블PP 중에서 유일하게 흑자를
영상물들도 해외에서 호황을 누리고 있는건 마찬가지이다. 해외에서 성공을 거둔 일본 영화의 행렬은 51년 거장 구로자와 아키라 감독의 <라쇼몽>이 국제적인 평판을 얻은 것을 시작으로, 97년 미국에서 1천만 달러의 수입을 올린 <함께 춤출까요?>라는 작품까지 줄줄이 이어지고 있다. 일본 영상물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