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디자인학과 학업계획서 디자인대학원 학업계획서,디자인대학원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제가 패션디자인에 매력을 느낀 이유는 무궁무진한 미의 변수들 때문입니다. 처음엔 제가 만든 옷을 보여주고, 평가받고, 착용해주는 데에서 만족을 느꼈지만 들여다볼소룩 물음표와 느낌표가 가득 생겨납
☀ 서울패션디자인센터를 다녀와서
대한 방직협회를 다녀온 후에 서울패션디자인센터를 방문해서 그런지 매우 자료도 많고 열람할 자리도 많이 준비 되어 있어 이곳은 방문할 만한 가치가 있구나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다.
처음에는 열람할 수 있는 공간이 아닌 사무실에서 헤메다가 집에 그냥
공동 작업과 믹스&매치, 크로스 오버와 절충주의는 90년대 이후 모든 현대 문화와 예술을 표현하고 설명할 수 있는 하나의 방식이자 ‘더 이상 새로운 디자인이 없는’ 패션사에 새롭게 기록된 장르다. 모든 것이 불안정했던 90년대 후반, 장폴 고티에와 존 갈리아노는 ‘레이스리스’ 라는 이름 아래 동
Ⅱ. 한국적 패션디자인의 미적 특성에 관한 이론적 배경
1. 한국적 패션디자인에 대한 정의
한국적 패션디자인이란 한국적 이미지를 발현시키는 디자인을 의미하므로, ‘한국적 이미지’를 디자인을 통해 물체에 투영시켜, 그 결과물에서 한국이라는 정체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이라
패션디자인은 주체성과 창조성의 표현보다는 서구의 디자인을 모방 응용하는 사례가 상당히 많이 있었다.
1970년대 후반부터 역사성과 지역성에 가치를 부여하는 포스트모더니즘적 경향에 힘입어 민족의 고유한 문화적 전통을 확립하려는 자성적 노력이 활발히 진행되게 되었다. 따라서 한국의 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