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디지털콘텐츠의 법적 보호
1. 1차 자료가 저작권 등으로 보호되는 경우
1차 자료가 저작권법 등에 의해 보호되는 경우로서, 만화, 그리고 여기에 속한다. 이 경우에, 디지털 콘텐츠 제작자가 그것을 가공한 결과가 다음에 설명하는 것처럼 별도로 보호되는 것과는 관계없이 자신의 이익이 부당하
패션과 스타일의 도시이자 세계패션의 허브로 성장했습니다.
1920년대까지 프랑스의 독주체제였으나 이후 뉴욕(즉, 미국)의 등장으로 독주체제는 마감되었습니다.
당시 프랑스의 명품산업은,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파리의상조합을 중심으로 패션디자인에 대한 정보가 독점적으로 보급
보호하고 지키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으며, Microsoft, Blizzard, P&G 등의 글로벌 기업들이 무단으로 서체를 사용한 후 중국 폰트회사에게 소송을 당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음. 중국시장 진출 에 있어서, 중문 서체 사용시 저작권법에 대한 이해 및 발생될 수 있는 소송을 막기 위해서는 서체의 무단 사
다른 산업의 성장에도 커다란 파급효과를 미치고 있고, 또한 문화예술의 활성화를 통해 국민 개개인이 삶의 질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문화산업의 근간에 문화기본권이라 불리는 저작권이 보호 및 관리를 위해 저작권위원회의 목표의 수정은 불가피 한 것이었다.
?제작?생산ㆍ유통ㆍ소비 등과 이에 관련된 서비스를 행하는 산업으로서, 영상, 음반?비디오물, 게임물, 출판, 미디어, 디지털문화콘텐츠, 문화재, 캐릭터, 디자인, 광고, 공연, 미술품, 전통 공예품관련 산업, 기타 전통의상?식품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산업을 망라하는 것으로 하고 있다.(라호익,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