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설계 목표
영상취득장치를 이용하여 영상을 입력받고 이를 처리하여 숫자 0~9까지 10가지 숫자를 구분하는 것이 목표이며 웹캠의 영상에는 문자의 배경과 문자만 나오도록 테스트 환경을 제한한다.
2. 설계 제한
(1) 인식의 정확성 -입력된 문자와 숫자를 인식하여 의도한 출력이 나오도록 함.
(
서 론
몇 년 전 AI라는 영화가 상영 된 적이 있다. 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人工知能)이란 말이다. 이 영화가 나왔을 때 반갑기도 하고 한편 의아한 생각이 들었다. 벌써 인공지능이 영화의 주제가 될 수 있는가 라는 생각에서였다.
AI라는 영화의 줄거리는 영원히 단 한 사람을 사랑하도록 프로
제4장 게임트리
1. 게임
1) 게임트리와 최대최소 탐색
① 상대가 있는 게임
- 장기, 바둑 등
- 나와 상대방이 번갈아 수를 둠
- 현재의 판의 형태에서 내가 둘 수 있는 수와 상대방이 둘 수 있는 수가 교대로 나타나는 트리가 구성됨
2. 최대최소 탐색
1) 최대최소 탐색의 개요
현재의 판의 형태
제4장 게임트리
1. 게임
1) 게임트리와 최대최소 탐색
① 상대가 있는 게임
- 장기, 바둑 등
- 나와 상대방이 번갈아 수를 둠
- 현재의 판의 형태에서 내가 둘 수 있는 수와 상대방이 둘 수 있는 수가 교대로 나타나는 트리가 구성됨
2. 최대최소 탐색
1) 최대최소 탐색의 개요
현재의 판의 형태
제4장 지식과 인공지능
1 개요 및 학습목표
1) 개요
일반적으로 활용되는 지식의 표현방법을 개략적으로 탐구해 보고 , 대표적인 지식기반 시스템의 활용 분야인 전문가 시스템에 대하여 살펴본다.
2) 학습목표
* 지식기반 시스템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 지식의 표현방법이 갖추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