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공통 코로나 펜데믹 이후 우리나라 청소년의 여가생활 실태를 최신자료(통계청 발표 자료, 연구보고서, 신문기사 등 최소 2종 이상)를 통해 파악하고(10점), 이를 토대로 청소년기 여가생활의 문제점(최소 2가지 이상)을 분석한 후(10점), 청소년기 여가생활 개선방안을 2가지 이상 제안하기로 하자
본론에서는 코로나 펜데믹 이후 우리나라 청소년의 여가생활 실태를 최신자료(통계청 발표 자료, 연구보고서, 신문기사 등 최소 2종 이상)를 통해 파악하고(10점), 이를 토대로 청소년기 여가생활의 문제점(최소 2가지 이상)을 분석한 후(10점), 청소년기 여가생활 개선방안을 2가지 이상 제안해 보겠다.
Ⅰ. 서론
취미란 “산업사회의 도래로 가능해진 여가시간을 생산적으로 보내는 개인의 기호 활동”으로 이해된다. 지난 몇 년 사이 취미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2018년부터 단계적으로 시행된 주 52시간 근무제와 유연근무제의 확산은 개인들이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1. 서론
현재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한 전세계 영화산업의 근본적인 변화가 발생하고 있다. 즉, 과거 영화관으로 통한 직접관람에 의해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켰던 영화산업구조가 영화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영화산업구조로의 전환을 모색하고 있다. 물론, 2000년대 들어서면서 인터넷의 보급으
펜데믹 이후 우리나라 청소년의 여가생활 실태를 최신자료를 통해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청소년기 여가생활의 문제점을 분석한 후, 청소년기 여가생활 개선방안을 제안하였다.
II. 본 론
1. 청소년의 여가생활 실태
1) 여성가족부의 자료
2022년 초(4~6)·중·고등학생의 평일 여가시간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