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은 우리가 살고 있는 문화적인 문맥에 근접해서 성숙되고 얻게 된다. 그러나 우리가 지혜롭게 되려면, 첫째로 정서적 능력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 둘째로 우리의 삶에 완전하게 존재 해야 하고, 셋째로 마음속 방법으로 인식하는 것을 길러야 한다. 그것은 우리가 인간의 특성에 대해 평가하고
Ⅰ. 서론
정보화의 심화과정 속에서 지식경영, 지식인프라, 지식강국 등 지식신드롬이 부상하면서 지식화가 새롭게 모색되고 있다. 정보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산업사회 패러다임이 정보사회패러다임으로 이행하면서 정보화가 행정과제로 규정되었으며, 정보사회에 대한 준비와 논의가 주류를 이루
설계’(macro- design)로 특징짓기도 한다(Romiszwski, 1981).
대부분의 학자들은 소규모의 기술지향적 내용(skill-oriented content)에 초점을 두는 미시적 접근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이들의 성향은 컴퓨터 보조수업과 같은 자율적 수업 전달체제(self-instructional delivery system)를 활용하는 경향과 일맥상통한다.
1장. 장학행정의 실제
우리의 교육행정체제는 장학기능을 담당하는 조직과 이를 뒷받침하는 관리조직으로 구성되어 나름대로의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고 할 수 있으나 특히 교육행정체제내의 장학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볼 때 그것이 과연 ‘수업의 개선이라는 장학 본래의 기능’에 충실했는
고객은 누구인가? 우리의 주요 제품과 서비스는 무엇인가? 우리의 기본 기술은 무엇인가? 주주들이 보다 높은 배당을 받을 수 있도록 혹은 주가를 올릴 수 있도록 우리가 이윤을 극대화해야 한 것인가? 종업원들이 안정적으로 남아 있을 수 있도록 우리가 소득의 안정을 강조해야만 할 것인가?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