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증산계는 지방신 통일공사, 문명신 통일공사 등을 역설한다. 지방신이란 각 지방 또는 국가.민족마다 있어서, 그 지방이나 국가 또는 민족을 수호하고 발전을 돕는 신들이다. 조선에는 이 민족의 시조인 환인.단군.박혁거세 등의 신명들이 있어 이 나라를 수호하며 민족의 번영과 발전을 돕
Ⅰ. 서 론
우리나라는 사이비 종교의 천국이라고 한다 오죽했으면 “종교백화점, 종교공장장, 종교만물상”이라는 말이 나왔을까? 그만큼 우리나라의 경우 종교사업이 가장 잘되는 곳이다. 일설에 의하면 한민족의 사이비종교에 잘 빠지는 이유 중의 하나가 ‘백의민족’이라서 그렇다는 이야기
Ⅰ. 서론
전쟁전과 직후의 일본의 종교정책은 교화동원, 감독통제, 보호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었다. 그러나 SCAP의 지령과 CIE의 지시에 의해 감독통제의 측면이 금지되고, 노골적인 보호육성이나 교화동원의 측면은 퇴행하여갔고, 문부성의 역할과 기능도 종교에 관한 정보․자료의 수집 및 제공,
◎ 전법륜에 대하여 ◎
1. namas, dana, sati - 이 세 단어를 활용하여 불교의 大義를 설명
① ‘namas’는 굴복을 뜻하여 자신을 굴복시켜 법신불게 귀의 하는 것을 의미한다.
② ‘dana’는 나눔을 뜻하여 초기 불교 이래 생천 · 열반을 실현하는 기본적인 불교 수행법으로 확립되었다.
③ ‘sati’는 보다,
2) 군
군 포교사들은 자비(自費)와 시간을 투자하는 등 많은 부담을 안고 활동하기 때문에 신규포교사들의 지원율 마저 낮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보다 활발하고 효과적인 군포교를 위해서는 종단과 인근 사찰의 재정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한 포교와, 군포교 지원단체와의 연계, 법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