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국악(한국전통음악)의 종류
1. 아악
왕궁음악원 전속의 음악인에 의하여 왕국의 제향과 연례에 연주되었다. 중국의 아악(문묘 제향악), 중국의 함악(보허자, 낙양춘 등)과 한국의 고악(정읍 등)을 포속한다. 지금 그 대부분은 가사를 잃고, 성악에서 관현악으로 전래되었다.
2. 취타
태평소R
성문법이란 규범적 의사를 문장에 의하여 표현하고 법전의 형식을 갖춘 법으로, 권한 있는 기관에 의하여 제정되므로 제정법이라고도 한다. 성문법은 합리적인 법의 구체화에 적합하고 여러 제도를 급속히 개혁 하는 데 편리하며, 법의 존재와 그 내용이 명백하여 법 생활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却說眞珠可汗, 聞唐廷下詔?婚, 只好自悔失期, 不敢再索, (實由自懲前敗, 只好如此。)仍與唐廷修和。
각설진주가한 문당정하조절혼 지호자회실기 불감재색 실유자징전패 지호여차 잉여당정수화
只好 [zh?h?o]:1) 부득이 2) 할 수 없이 3) 어쩔 수 없이
각설하고 진주칸은 당나라 조정에서 조서로 혼인을
1. 서설
법의 연원 또는 법원이란 말은 법의 타당근거라는 뜻으로 사용되는 경우 (철학적 법원)와, 법의 존재형식 즉 법을 경험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자료 라는 뜻으로 사용되는 경우(형식적 법원)가 있다. 철학적 법원은 효력이나 구속성의 근원을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법철학상 의 어려운 문제로서
Ⅰ. 서론
의복 문화의 변화는 사회, 문화, 경제, 역사적 환경이라는 방대하고 복잡한 관계 속에서 발생하게 된 것이다. 따라서 사회 변동과 의복은 서로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으며, 의복 문화의 변동을 분석하는 것은 그 시대의 배경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기준이 된다. 그런데 언뜻 살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