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머리말
지난 40여 년 동안 연극계에도 주목할 만한 새로운 경향들이 나타났다. 이미지연극, 댄스씨어터, 공연간극, 구체연극, 스펙터클 연극, 미디어연극 등이 서양 무대에서 각기 독자적인 혹은 서로 혼합된 형태로 등장하기 시작한 것이다.
특히 전자다중매체 시대에 접어들면서 점점 더 부재
연극’이 벌어질 때마다 이를 선정했던 장본인이었다.쉐크너는 단순한 편집장이나 학자에 그치지 않았고 성공적으로 연출을 맡아 새로이 조직된 극단 ‘퍼포먼스 그룹’을 만들기도 했다.
시대적 배경
1960년 미국의 연극에서는 포스트모던 댄스나 해프닝 등의 관련되는 예술 영역에서 꿈틀거리
연극, 잡지 또는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 속에서 아이디어를 빌려오든, 그 아이디어를 방송사 또는 제작사에 제안하여 승인을 받아야 한다. 드라마 제작은 바로 승인된 아이디어로부터 시작하기 때문이다. 프로듀서는 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기 위해 작가와 자료를 수집하고 많은 토론을 통해 내용을 보
드라마의 주류(主流)는 젊은 세대의 애정 풍속도를 감각적으로 묘사한 트렌디 드라마로 바뀌었으며, 비디오 및 영화, 연극의 전반은 가벼운 포르노 그라피들이 점령해 갔다.
대중문화의 쾌락주의적 경향은 1차적으로는 문하산업의 시장논리가 시대 상황의 변화와 맞물리면서 빚어진 것이긴 하지만,
Ⅰ. 서론
인류 역사상 가장 먼저 등장한 대중 매체는 신문이다. 신문의 발생 기원과 그 역사에 관해서는 학자들마다 조금씩 다르다. 그러나 대체적으로 서한 신문, 부정기 인쇄 신문, 정기 인쇄 신문, 그러고 일간 신문의 순서로 발전하였다. 그리고 21세기에는 그 당시 뉴미디어라고 할 수 있는 라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