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모더니즘이었다. 따라서 철학에서는 모던과 포스트모던 상황이 반발의 측면이 강하지만 예술에서는 연속의 측면도 함께 지닌다. 비록 이성과 보편성에 의지했지만 이미 재현에 대한 회의가 모더니즘(현대성)에서 일어났기 때문이다. 각 영역에서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미술에서는 추
현재 우리는 대중문화의 시대에 살고 있다. 대중문화는 우리가 자주 접하는 말이지만 정의를 내리는 것은 그리 쉽지 않다. ‘대중들이 소비하는 문화’, ‘대량생산 대량소비 되는 문화’, 상업적 저질 문화‘ 등 이에 대한 정의는 매우 다양하다.
혹자들은 대중문화를 ‘고급문화 이외의 문화’라
포스트모던이란 다원주의와 상대주의로 대표되는 성격을 지니고 큰 문화와 큰 문화사이와 각 개인과 개인 사이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시대 흐름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B. 현재 교육의 현실
위에서 알아본 것과 같이 현시대는 포스트모던의 사회이며 이처럼 변화하는 시대에 변하지
포스트모던 문화이며 육체아 성(性)의 문화였고 문화산업의 경쟁력이라고 말할 수 있다. 요컨대 현재의 대중문화는 문화산업과 초국가적 문화자본, 신세대와 구세대의 갈등, 청소년과 입시문제, 전통적 윤리관과 일탈적 가치관등 여러 대립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얽혀있는 이 시대의 문제영역으로 등
않으면 선교가 오히려 위기로 치 닫을 수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이 글에서는 시대별로 예수님의 공생애 사역시기에서 부터 지금까지의 선교가 어떻게 이루어졌으며, 어떻게 정의 되어졌는지 알아보고 그 속에서 우리가 앞으로 가져야 할 선교에 대한 정의, 태도, 방법들을 고찰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