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무지와 상식, 혹은 편견의 세계라고 볼 수 있다. 이 동굴은 어떤 점에서 우리들이 사는 이 세계와 별개의 세계가 아니라 바로 우리들의 삶의 모습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왜냐하면, 우리들이 살아가고 있는 세계는 다분히 감각적이고 가시적인 세계에 의존해 있으며, 거기에서 벗어나 초월적
인간의 무지와 상식, 혹은 편견의 세계라고 볼 수 있다. 이 동굴은 어떤 점에서 우리들이 사는 이 세계와 별개의 세계가 아니라 바로 우리들의 삶의 모습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왜냐하면, 우리들이 살아가고 있는 세계는 다분히 감각적이고 가시적인 세계에 의존해 있으며, 거기에서 벗어나 초월적
1. 키치의 어원과 의미
1) 어원
값싸게 만들거나 은밀하게 폐품을 속여판다는 의미로 독일 북동부 메클렌부르크지방에서 유래되었다. 예술적인 관점에서 또한 천박하고 저속한 것으로 정의된다. 현재는 세계적으로 통일된 언어로 불리우며 새로운 예술의 사조로 자리하고 있다.
2) 의미
1860년대 독
1. 키치의 어원과 의미
1) 어원
값싸게 만들거나 은밀하게 폐품을 속여판다는 의미로 독일 북동부 메클렌부르크지방에서 유래되었다. 예술적인 관점에서 또한 천박하고 저속한 것으로 정의된다. 현재는 세계적으로 통일된 언어로 불리우며 새로운 예술의 사조로 자리하고 있다.
2) 의미
1860년대 독
다양하게 논의되어 왔으며 이들 영역에 대해 실질적인 영향력을 행사해 왔다는 많은 예들이 있지만 이러한 것들이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한 정의를 내리는 데 일치된 견해는 없다. 지금부터 본문을 통해 철학분야에서 포스트모던적 사유가 근대성에 대해 가하는 비판양상에 대해 서술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