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가 나타났다. 비물리적 공간인 온라인상에서 물리적 공간인 현실공간상의 법적 관점을 그대로 연장시킬 수 있는가가 근본적이고 문제가 된다. 가상공간의 기술적 특성으로 기존법령을 적용함에 있어 적지 않은 문제가 발생할 것이다. 즉, 표현활동의 질적 향상과 변화가 법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
고찰을 추가함으로서 세계화의 미래상을 제시해 보고자 하였다.
Ⅱ. 세계화의 정의
세계화란 무엇인가? 영국의 사회학자 앤서니 기든스(Anthony Giddens)는 세계화를 “한 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이 한참 떨어진 다른 지역에 영향을 주는 정도로 서로 다른 지역을 연결시키는 범세계적인 사회적 관계의 집
1.1 연구의 목적
유머는 사람들을 웃게 한다. 유머는 고도의 지성과 감성이 균형적으로 발달된 성숙한 인격에서 우러나오는 가장 인간적인 삶의 방식이다.
90년대는 유머의 시대이다. TV와 영화, 라디오, 출판물, 신문 잡지 등의 각종 매체들과 일상의 생활장소인 직장과 학교 강의실, 식당이나 카페, 하
텔레비젼 비평론」, 서울:한울아카데미, 2000, pp171
그런데 최근에는 이렇게 사라진 슬랩스틱 코미디와는 반대의 경우가 목격된다. 다름 아니라, 최근 방송가의 프라임 타임(prime-time)대를 장악한 사극이 바로 여기에 해당되지 않을까. 70년대를 거쳐 80년대 중반까지 사극은 안방극장의 단골 장르였으며 7
Ⅰ 서론
1. 방송의 영향력
1) TV 방송의 영향력
현대 사회는 매스컴의 시대라 할 만큼 매체가 대량 범람하고 있다. 미디어 중에서도 텔레비전의 비중은 아주 높다.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우리나라 가정에서는 텔레비전 수상기가 일상 가구화함으로써 우리의 생활의 일부가 되어 시각과 청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