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우연은 일정한 법칙을 찾을 수 없고 선행되는 이유 없이 발생하거나 존재할 특수한 상황으로 배제되어지고 인간관계를 벗어난 불규칙적인 질서를 만드는 상태라고 정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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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아동미술의 표현유형 중 우연의 효과 설명
미술의 표현기법은 표현재료와 아울러 기법적인 문
자연미의 우연성으로 여겨진다. 이처럼 학문적인 법칙이 아닌 예술에 있어서 우연성은 떼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미술의 표현유형 중 우연의 효과를 설명하고 우연의 효과를 이용한 표현기법의 예를 들어 설명하고 아동미술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작성해 보겠다.
표현 발달 단계를 난화기(2-4세), 전도식기(4-7세), 도식기(7-9세), 또래집단기(9-11세), 의사실기(11-13세), 결정기(13-17세)로 구분하여 발달단계의 특징을 나누고 있다. 이러한 구분은 피아제의 입장에서 보게 되면 로웬펠드의 난화기에서 전도식기까지(2-7세)는 피아제의 전조작기에, 도식기와 또래집단기까
Ⅰ. 개요
지적발달이나 인지발달 모두가 어린이의 미술표현이 일반적 발달단계를 거친다는 면에서는 기본적인 이론에서 일치한다. 단지 인지발달이론은 어린이의 미술표현이 그들이 알고 있는 바를 표현하기 때문에 지능의 발달을 밀접한 관련을 갖는 뚜렷한 단계적 발달이라고 보고, 지각발달이론
표현유형 중 우연의 효과를 설명하고 우연의 효과를 이용한 표현기법의 예를 들어 설명하고 아동미술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우연을 이용한 표현기법의 효과
심규선(2016) 심규선, 우연적 표현기법을 활용한 미술 프로그램이 만 2세 영아의 사회·정서 발달에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