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죄와 벌』은 중심인물의 분열된 영혼을 반영하는 분신의 대표적인 예를 보여준다. 주인공 라스콜리니코프는 인간의 본질에 모순되는 신념을 갖고 지성으로 모든 것을 해결해보려는 비극적 투쟁을 한다. 그의 범죄는 기존의 법과 질서에 무조건적으로 순종하는 자기 굴종 대신에 자기의
Ⅰ. 서론
러시아가 1861년 농노 해방 이래로 나아간 것과 같은 길을 계속해서 쫓으려 한다면 일찍이 역사가 한 민족에게 제공한 절호의 찬스를 상실하여 자본주의 제도의 가장 숙명적인 영고 성쇠를 거치게 될 것이다. 러시아가 서유럽의 전례에 따라 자본주의 국민이 되고자 한다면 우선 농민의 대부
푸슈킨의 작품 세계는 일반적으로 ‘모든 것을 포용하는 보편성’으로 설명된다는 도스토예프스키의 말에서 알 수 있듯이 그의 사실주의적인 작품들에도 “사실주의적인 명료함과 현실 인식은 수용되는 반면 그 정서적 척박함은 부정된다.” 이 소설에서도 역시 푸슈킨은 역사를 배경으로 함에도 불
Ⅰ. 서론
1. 러시아 신화란 무엇인가?
1) 러시아 신화의 정의
- 일반적으로 ‘러시아 신화(Russian Mythology)’는 ‘동슬라브 신화’를 의미한다.오늘날 에는 동슬라브인을 러시아인, 백러시아인, 우크라이나인으로 구분하고 있지만, 이와 같 은 구분은 14세기 경에 가서야 비로소 시작되었
크렘린
러시아어(語)로는 크레믈리(kreml')이다. 가장 유명한 것은 모스크바의 크렘린이며, 러시아어 대문자로 시작할 때는 모스크바의 것을 가리킨다. 전설에 의하면, 모스크바의 창건자 유리 돌고루키공(公)이 1156년 무렵 작은 언덕 위에 숲과 목책으로 요새를 구축하였다 한다.
오랫동안 러시아 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