Ⅲ. 영국 풍경화와 독일의 낭만주의 풍경화
1. 영국 풍경화
영국에서 풍경화가 발전하게 된 배경에는 미묘하고 다채로운 영국 기후의 영향이 있다. 하루에도 수십 번씩 바뀌고, 순간순간 변하는 영국의 날씨는 영국 화가들에게 있어 의미 있는 그림의 대상이 되었다. 왜냐하면, 영국에서의 풍경을
풍경화가 아닌 모네만의 독창적인 풍경화로 재탄생 시켰다. 그의 작품엔 시간이 담겨있다. 그것은 고정된 시간이 아닌 변화해가는 시간이다. 모네의 말년의 연작에서는 더욱 순간적이며 충만한 색채로 서정적인 추상화에 가까운 풍경화로 재구성 되었다. 모네는 변화하는 순간의 찰나를 하나의 화면에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치매환자에 대한 집단미술치료
치매노인들은 타인들과의 효과적인 상호작용을 통해서 그들의 정서적 ․ 사회적 ․ 생리적 욕구를 만족시킬 필요가 있으나 사회성 기술의 결핍 때문에 이러한 욕구가 충족되지 못한다. 이로 인하여 타인과의 관계를 만족시키는 것이 차단되고 외로움과 좌절감
Ⅰ. 개요
데 스틸의 건축적 개념의 근간은 회화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회화를 구성하는 요소는 공간(space)과 평면(plane)이며, 이에 영향을 받은 건축은 회화의 공간을 삼차원적으로 더욱 확장시킨 것이었다. 반 되스버그는 자신의 회화를 통해서 건축의 기본적 요소- 선, 면, 볼륨, 공간,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