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라는 나라의 이름을 들으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파리’이다. 흔히 패션과 유행의 중심지라고 불리는 이곳에 대해서 여자라면 누구나 크고 작은 환상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최근 내가 무척 재미있게 봤던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에서 나온 파리의 모습은 정말 화려하고 보는 이
오늘날 프랑스에 대해 문화와 예술의 나라라는 이미지를 부여하는 것은 반드시 틀린 일만은 아니다. 이 이미지는 때로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과거의 잔영에 덧붙인 관광 상품화된 이미지일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허상 너머에서 현재형의 프랑스의 예술에 모습을 찾으려면 프랑스인들은 과연 현재형
어제와 오늘의 필연적 차이에 주목할 수밖에 없으며, 당대를 드러내야 하는 강박관념에 시달리게 마련이다. 이른바 '근대성'의 문제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었는데, 그 중심에는 르 꼬르뷔지에라는 사람이 있었다.
1. 프랑스의 현대 건축사와 르꼬르뷔제
19세기말의 프랑스는 근대건축을 예고하는
문화도 미국이나 프랑스, 러시아나 중국의 문화와 동격으로 대우하면 되는 것이다. 문제가 있다면 외국 문화와 동일한 기중을 적용하여 여과시키면 되는 것이지, 일본 대중문화에만 유독 색안경을 끼거나 다른 잣대를 적용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Ⅱ. 일본영화의 역사 <일본영화의 어제와 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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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제는, 초롱달기.축등행렬.가로등점등식.문화제점화식 등이 펼쳐지고, 민속놀이로는 줄다리기. 씨름. 농악놀이. 널뛰기 등이 행해지며, 청정농산물박람회와 야시장이 개설된다. 민속- 청송읍 청운리의 줄다리기가 유래가 오래되고 규모가 크기로 유명하다. 동제- 마을 단위로 당제라 불리는 동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