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 보호를 원하는 프랑스인들은 `디즈니 공상`에 대한 저항이 좋은 예가 되며, 프랑스 영화산업을 외국 수입영화로부터 보호하려고 한다. 예를 들어 디즈니랜드의 프랑스 상륙은 당시 문화장관인 Jack Laing은 이를 `문화적 시한 폭탄`으로 명명하였다. 이와 유사한 예로는 Pont du Gard의 복원자금을
문화예술이고, 어느 때는 문화산업인 이 매체의 이중성 때문이다. 문화로서의 접근과 산업으로서의 접근이 그 때 그 때 상황에 따른 판단으로만 이루어지고 있다. 문학이 출판산업과, 미술이 전시 및 미술시장과, 음악과 연극이 공연시장과 연계되어 있다고 하지만 문화정책의 범주에서 제외되거나 고
프랑스에서 각 40% 씩, 본부에서 20% 담당하고있다. 프로그램 중 독일과 프랑스 뿐 아닌 유럽의 다른나라들과 세계적인 회원들에 의해 제공되는 프로그램도 있다. 방송 중 41%는 다큐멘터리, 21%는 특집영화, 10%는 TV영화이다. 프로그램 내용의 20%는 정보프로그램, 10%는 음악・연극・춤, 그리고 3%는
프랑스대사관/프랑스문화원의 후원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불어불문학과에서 연례행사의 일환으로 공연하는 연극을 바탕으로 작성하였다. 장 타르디유의 유명한 작품 “지하철의 연인들“을 독특한 스타일로 해석하여 (음악과 노래가 들어간) 뮤지컬 연극으로 만든 공연이다.
Ⅱ. 본 론
1. 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