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은 농가의 어린아이가 말을 배우고 읽는 과정을 엿듣고 자신도 말하기와 읽기를 읽힌다. 외로웠던 괴물은 이 가족과 친해지려 접근을 하지만 그의 시도는 비극으로 끝나고야 만다. 극도의 고독과 버림받은 절망감, 창조자에 대한 원초적 분노에 사로잡힌 괴물은 프랑켄슈타인 박사를 찾아 떠난다.
SF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의 반응은 크게 두 가지 형태로 드러난다. 노골적인 거부 반응과 은근한 폄하. 첫 번째 반응은 특히 아버지 세대인 중, 장년 층에서 두드러진다.
“저런 걸 왜 보는지 이해가 안가.”
한 번도 SF 작품을 감상한 적 없는 아버지의 판단은 SF에 대한 단편적인 이미지에 기초한다.
규칙개발 실험)
개발자나 마케터가 고객들이 자신들이 찾는 것을 정확히 알지 못하더라도 무엇이 그들에게 호소력이 있는지 알도록 해주는 비지니스 실험과정입니다.
커피로 예를 들면, 소비자는 풍부하고 진한 맛이 나는 커피를 원하지만 과연 어느 정도의 쓴 맛, 단 맛의 조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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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켄슈타인은 죽은 물질에서 생명을 창조하는 데 집착하게 된 젊은 과학자 빅터프랑켄슈타인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프랑켄슈타인은 화학 및 생물학에 대한 지식을 사용하여 다양한 신체 부위로 만든 생물체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만든 괴물을 본 프랑켄슈타인은 겁에 질려 자신
과학의 힘을 빌어 탄생한 인간을 모든 사람들이 거부하는 괴물로 표현했다는 점은 사회에 대한 도전적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영화는 이것을 그 당시의 상황 속에서 드러내어 단순한 공포영화가 아니라 여성의 출산이란 고유의 영역에 도전한 결과의 참혹성과 무서움을 인지시켜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