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학을 형성하는 시인들이 등장한다. 소위 뉴욕파 시인들(the New York Poets)이라 불리는 그들은 기성의 모더니즘 시학을 해체하고 그것에 대해 하나의 대안을 찾고자 한 여러 시파 중 하나이다. 이들은 존 애쉬베리(John Ashbery), 케니스 카치(Kenneth Koch), 프랭크오하라(Frank O'Hara)등 하버드 대학이나
1926년 6월 27일 Baltimore 출생Massachusetts의 Grafton에서 유년시절을 보냄Harvard 진학하여 음악 전공, 후에 영문학으로 전과. John Ashbery를 만난 후 창작 활동 개시
1951년 미시간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 학위 취득그 겨울, 미래의 연인 Joe Lesueur와 New York으로 이주
뉴욕 정착 후,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침후에
영시와 산문에서 모더니스트적 혁신을 불러일으킨 에즈라 파운드는 제2차 세계대전 직후의 몇 년을 제외하고는 줄곧 유럽에서 살았다. 그러나 시인으로서뿐만 아니라 다른 시인의 후원자로서 20세기의 미국시에 미친 그의 영향은 대단하다. 장시 〈칸토스 The Cantos〉(1925~59)는 지금까지도 논란을 일으키
프랭크 커모드(Frank Kermode)는 T. S. 엘리엇의 저서, 『T. S. 엘리엇 산문선집』(Selected Prose of T. S. Eliot, Ed. and Intro. Frank Kermode (London: Faber and Faber, 1975))에 수록된 논문, 「서문」(Introduction)에서 감수성의 분열 이론과 관련하여 엘리엇이 강조하고 싶었던 것은 17세기에 발생한 ‘감수성의 분열’(dissociation of s
문홍전질후기 후기전자집시 집시우전자소선 병수위봉
양문홍은 조카인 양후기에게 전하고 양후기는 자식인 양집시에게 전하고 양집시는 또 자식인 양소선에게 전해 모두 위나라 분봉을 받았다.
紹先年幼, 委事二叔集起、集義。
소선연유 위사이숙집기 집의
양소선 나이가 어려 일을 두 숙부인 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