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쇼팽은 거의 전적으로 피아노 음악을 썼다. 이를 통해 그는 "피아노의 시인"이라고 일컬어질 정도로 피아노의 표현가능성을 다양하고 섬세하게 만들었다. 무엇보다도 그는 피아노가 자유자재로 노래 부를 수 있게 했다. 특히 녹턴, 마주르카, 폴로네이즈, 환상곡, 베르쇠즈(자장가), 프렐류드
확산될 수 있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나는 마빈 해리스가 신성한 암소의 문화적 이유를 역사적 사건에서 찾았던 것처럼 스타크래프트를 통해서 찾아보고자 한다.
B. 문화 유물론
해리스는 문화유물론을 다윈의 선택이론의 사회문화적 유추라고 묘사하고, 즉각 그것이 비관념론적이고 진화론적이라
B. 현재 교육의 현실
위에서 알아본 것과 같이 현시대는 포스트모던의 사회이며 이처럼 변화하는 시대에 변하지 않는 진리를 교육하는 기독교교육은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 것인가. 이를 위해서는 현재 교육의 현실을 알아볼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교육은 각 시대적인 요청을 반영하는 의도된 활
Ⅰ. 서론
문화생태학 Cultural Ecology은 20세기 중반의 문화진화론적 사고에서 유래하여 생태학적 관점과 마르크스적 유물론과의 소통, 접목을 통해 발전한 인류학의 대표적인 한 하위분야이다. 이 이론은 문화가 어떻게 발전해 나가며 문화를 형성하는 힘과 학습기제는 무엇인지를 탐구하고, 여기에서 가
II. 과학적 관리의 의의
과학적 관리는 생산규모가 확대되고 생산기술이 복잡화함에 따라 경영자의 관리기능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기계지향적 시스템을 인간적 측면(기계와 근로자의 관계)에 초점을 두고 작업자의 능률을 높임으로써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는 관리방식이라고 말할 수 있다.
테일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