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콜은 손상된 프레임들을 자신에게 알려줄 수신측의 능력에 전적으로 의존할까? 송신측은 수신측이 그런 요청을 보내지 않으면 프레임이 제대로 도착했다고 결론지어야 할까? 재전송에 대한 수신측의 요청 자체가 손상되거나 분실된다면 어떤 일이 생길까?
만일 송신 컴퓨터와 수신 컴퓨터가 다
Ⅰ. WAP프로토콜
1. WAP의 정의
1997년 6월에 Ericsson, Motorola, Nokia, Unwired Planet 4개사가 공통 규격을 제정하기로 하고 WAP forum을 결성하였다. 우리나라는 LG정보통신, 삼성전자, SK텔레콤 등이 참여했다. WAP에 기반한 프로그램에 대해 무선통신의 전송방법과 단말기 유형에 상관없이 모두 운용이 가능했다. W
Ⅰ. HTTP프로토콜
HTTP는 인터넷에서 하이퍼텍스트 문서를 교환하기 위해 사용하는 통신규약을 말하는 으로 1989년 팀 버너스 리(Tim Berners-Lee)가 처음 설계했고, 인터넷 기반에서 하이퍼미디어의 광역적인 정보공유를 위한 프로토콜로 개발되었다.
이 프로토콜은 데이터가 분산되어 있으면서 빠른 전달
프로토콜의 종류
1. OSI참조 모델
국제 표준 기구의 제안에 근거한 것이다.
2. TCP/IP
다른 기종간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사용하기 위해 개발된 프로토콜, 현재 인터넷에서 사용한다.
3. SNA
IBM 고객이 주장치와 부속망을 포함한 그들 자신의 사설 통신망을 구성할 수 있도록 고안된 프로토콜이다.
4.
네트워크란 전통적인 용어는 연결된 몇몇 컴퓨터와 연관된 장비들을 위해 사용된 용어이다. 하나의 네트워크는 작거나에 사용될 수 있다. 네트워크는 어떻게 구성해야 된다. 라고 하는 제한 따위는 없다. 프로토콜이란 프로세스들이나 기계들의 통신에 있어서의 제어를 정의하는 규칙들의 집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