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에서 연구를 진행한다. 생명을 잉태하는 여성의 임신의 과정으로 대비될 수 있는 이 창조 단계는 프랑켄슈타인이 광적으로 끔찍한 것들을 이어 붙이는 등 구역질이 나오는 상황으로 묘사되며 결과적으로 피조물은 굉장히 괴기한 형태의 괴물 혹은 악마로 형상되어 생명을 부여 받는 즉시 버려진다.
Mary Shelley
Frankenstein
1. 작가 소개
메리 셸리(Mary Shelley, 1797 ~ 1851)는 무정부주의 철학자이자 소설가였던 윌리엄 고든(William Godwin, 1756 ~ 1836)과 여성운동가이며 교육자였던 메리 울스턴크래프트(Mary Wollstonecraft, 1759 ~ 1797)사이에서 태어났다. 런던에서 태어난 메리는 그녀의 전 생애를 통하여 여성으로
이유로 비현실성을 꼽는다. SF는 먼 미래, 지구를 벗어난 공간 등 현실과 이질적인 배경을 설정한다. SF에 대한 막연한 비호감은 대부분 이 생경한 배경설정에서 시작된다. “때는 서기 2500년, 화성...” 하고 나오는 순간 채널은 사정없이 돌아가는 것이다. 이 배경은 이야기가 그 막대한 거리만큼 현실과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1928년 첫 소설[땔 나무 Brulebois]로 문인협회상을 1928년 [낙오자들의 자리 La Table-aux-creves]로 르노도상을 수상했으며 1933년 출간된 [초록빛 망아지 La Jument Verte]는 대성공을 거둠과 동시에 성(性) 개방과 교회에 대한 조롱의 이유로 커다란 논쟁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마르셀 에메는
스스로를 파멸로 몰아넣는다는 스토리는 여전히 대중의 마음을 자극한다.
더 이상 과학적이지 않은 과학소설, 무섭지 않은 공포소설 『프랑켄슈타인』이 오랫동안 꾸준히 독자를 양산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소설을 읽을 때마다 여러 가지 화두가 끊임없이 생성되기 때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