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소와 브라크는 화면 효과를 높이고 구체감을 강조하기
위해서 화면에 그림물감으로 그리는 대신에 신문지, 우표, 벽지 , 상표 등의
실물을 붙여 화면을 구성하는 방식의 파피에 콜레라는 기법을 개발해 냈다
피카소나 브라크의 파피에골레는 순전히 화면의 미적 구성을 위한 조형상의 한 수단이
입체주의 운동은 제1기 전기 입체주의(세잔느풍), 제2기 분석적 입체주의(1909 - 1912), 제3기 종합적 입체주의(1912 - 14)로 구분된다. 분석적 입체주의의 주역은 피카소, 브라크로 그 특징은 ‘대상의 해체’와 ‘대상의 자유로운 재구성’으로 요약될 수 있다. 대상은 구조적으로 파악하였으며 형태의 탐구
Ⅰ. 서론
피카소는 다양한 면을 지닌 미술가이다. 즉 그는 입체파의 창시자 중 한사람이었고, 때로는 대상을 직접 재현하는 화법에 나들이도 한다. 그러나 그의 가장 전형적인 그리고 내가 생각하기로는 그의 가장 일괄된 양식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은 주관적인 것이다. 피카소와 그의 유파 전체를
피카소 및 미술사조에 끼친 영향들을 알아보겠다.
세잔느는 대상의 형태와 색채 사이의 관계를 탐구하고자 했고, 자신의 작업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될 때는 전통적인 원근법을 과감히 무시해버렸다. 또 한편으로는 회화 각 부분의 상호관계 혹은 전체적인 균형을 유지하고자 했다. 즉, 화면의 각 부
Pablo Picasso (1881~1973)
피카소는 92세라는 장구한 세월 동안 80년 이상을 화가로 살았다. 사후에 무려 5만 점이 넘는 작품을 남겼고, 그 분야도 회화, 조각, 판화, 도자기 등 손대지 않은 부분이 없이 방대하다. 그는 끊임없는 열정과 샘솟는 실험정신으로 미술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던 천재이자 미치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