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조직의 노하우가 축적된 지식정보의 원활한 공유 및 문서관리 업무자동화 등을 돕기 위한 기업전산화 작업이 EDMS, KMS, ERP, EP, 그룹웨어 등의 도입을 통하여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디지털화된 중요 정보들이 쉽게 외부로 유출되는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하였고 막대한 경제적인
Ⅰ. 서론
교육 컨텐츠의 제작에 있어서도 좋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제작비용이 소요될 것이고, 이를 조달하는 방법이 필요하게 될 것이다. 결국 유료화된 교육 컨텐츠 서비스 사이트가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이며, 제작비용이나 기술의 차이가 교육 컨텐츠의 서비스 품질 차이로 나타나게 될 것
1. 애니메이션의 개념
애니메이션의 어원은 라틴어의 'anima'에서 유래된 것으로 생명, 영혼, 정신 등을 가리킨다. 이는 움직임이 없는 정적인 그림에 사람이 인위적으로 생명을 불어넣어 움직일 수 있는 동적인 그림으로 살려낸다는 뜻으로, 우리는 '애니메이션'이라는 우수한 매체를 통해 상상할 수 있
Ⅰ. 서론
시스템공학연구소(SERI)에서 처음 시작된 국내 워터마킹 기술 연구는 상명대.충남대 등 일부 대학들이 가세하면서 조금씩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이후 부산대·한국과학기술대(KAIST)와 일부 기업들이 가세하면서 본격적인 연구개발에 들어갔다. 현재 국내 워터마킹 전문업체들로는마크애니.실
시대와 작가에 따라 다양하게 존재하고 제작기법의 다양화 와 발전으로 정의에 대한 논의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정확한 정의를 내리 기는 어려울 것 같다. 애니메이션이란 보편적으로 '정지된 이미지를 연속적으로 배열함으로써 움직이는 환상을 만들어내는 예술'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