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영 혹은 하나님의 숨은, 인간 이성의 원천(욥32:8)이며, 그의 소질과 재능의 원천(창41:38; 출28:3)이고, 브사렐의 경우에서처럼 인간의 예술적인 기술의 원천(출36장)이며, 여호수아의 예에서처럼 전쟁에서의 모략의 원천(신34:9)이며, 사사들이 보여 주었듯이 영웅적 자질의 원천(삿13:25)이기도 하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거룩한 정체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새로운 길을 찾을 필요가 있었다.
2. 에스라와 느헤미야의 개혁의 성격
2.1 율법과 하나님의 집 중심의 공동체
이 때에 등장한 두 개혁자가 에스라와 느헤미야였다. 하나님께서 이 두 사람의 지도 아래 개혁과 부흥을 시도함으로 포로 후
1. 제 목
유대인의 전통을 따른 히브리어 성경은 사무엘서를 ‘쇄무엘’(לאוםשׁ)이라 칭했다. 히브리 원전 성경에서는 열왕기와 마찬가지로 사무엘서가 단권으로 취급되었던 것 같다. 이러한 근거에서 B.C.1세기의 요세프스(Josephus)는 구약을 22권으로 계산했다.
그러나 B.C.3세기 경 알렉산드리
1. 통일교란?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의 휘장
1) 전반적인 설명
1957년 교리서 <원리강론(原理講論)>을 완성시켜 교리의 체계를 갖춘 통일교회는 세계에 흩어져 있는 교회를 신령과 진리로 통일하여 하나님을 중심으로 하나의 세계를 만듦으로써, 하나님의 창조 이상을 이 땅에 실현할 것을 표면상의
통일교란?
1957년 교리서 <원리강론(原理講論)>을 완성시켜 교리의 체계를 갖춘 통일교회는 세계에 흩어져 있는 교회를 신령과 진리로 통일하여 하나님을 중심으로 하나의 세계를 만듦으로써, 하나님의 창조 이상을 이 땅에 실현할 것을 표면상의 목적으로 한다.
통일교의 특징
①신학적으로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