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주권에 대한 믿음과는 전적으로 다른 반응이 포수기 이후에 나타났다. 모든 인류를 지배하는 하나님이 한분인 이상 외관상의 다양한 형태에도 불구하고 진리는 하나라는 생각이다. 모세의 율법과 마찬가지로 인간의 지혜도 하나님의 선물이라는 생각이 당시 유대사상의 전개에 있어서 중요
지혜문학은 그 성격상 이들 제국들의 문학으로부터 더 많은 영향을 입어 형성되었을 것으로 보인다. 이스라엘의 지혜문학에는 다른 민족, 특히 이집트 지혜문학의 영향의 흔적을 많이 볼 수 있다. 그러나 이스라엘 지혜문학은 단지 그것을 그대로 수용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를 자기의 사상과 성
《Ⅱ. 네 하나님을 보라》
10. 하나님의 지혜와 우리의 지혜
1) 서론
하나님의 속성을 다룰 때 개혁주의 신학자들은 비공유적인 속성과 공유적인 속성이라는 두집단으로 분류한다. 비공유적인 속성은 하나님의 초월성을 강조하고 하나님의 피조물인 우리와 얼마나 다른지를 보여 주는 속성들이 포함
하나님의 3지혜와 지식의 부요함이여 그의 판단은 측량치 못할 것이며 그의 길은 찾지 못할 것이로다 누가 주의 마음을 알았느뇨 누가 그의 모사가 되었느뇨 누가 주께 먼저 드려서 갚으심을 받겠느뇨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고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에 있으리로
하나님의 말씀」「전도와 하나님의 주권」「하나님을 만남」「우리 가운데의 하나님」이외에도 여러 권의 역작을 저술하여 신학의 저술가로서도 잘 알려져 있다. 로이드 존스 목사의 서거후 그를 추모하는 글에서, 패커는 자신이 아는 가장 위대한 인물이란 찬사를 그에게 보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