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 윤리학적 이해”, 장로회 신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5년 2월, 1쪽, 참조.
이 뉴에이지 사상으로 인하여 그 동안 교회에서 심어 주었던 기독 세계관, 기독 문화관, 기독 사회관, 기독 삶관 등이 한 순간에 무너져 버리고 그들의 삶에 자신만이 최고라는 인식과 더불어 구원이라는 문제
교서회, 2008 ), 241
“하나님의 자비하심” 은 인간과 공동체를 구원하시는 능력으로 나타나며, 그에 합당한 삶을 요청한다. 그러므로 1-2절의 서론적 도입문은 바울이 뒤이어 제시할 그리스도인의 삶에 관한 모든 권면들의 내용을 지시한다. Morris , Romans, 433 ; Kasemann , [로마서] , 530 재인용 ( 박익수 [
중세기 기독교회의 권위 아래 있던 유럽에서는 이태리를 중심 하여 문예부흥 운동이 새롭게 일어나게 되었다. 사실상 이러한 운동을 성경을 보는 안목을 본격화시켰고 인간을 재발견하는 계기가 됐다. 이러한 때, 즉 15세기 후반에 걸쳐서 전 인류와 교회에 위대한 영향을 끼친 인물들이 배출되었다. 그
1. 머리말
종교는 인간의 삶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이다. 인간 이성에 대한 신뢰가 깊이 스며든 현대문명에 있어서도 종교가 인간의 삶에 차지하는 역할과 그 무게는 여전히 유효하다고 할 수가 있겠다. 종교가 우리들에게 매력이 있는 것은 그것이 인간의 삶의 방식과 깊은 관계를 갖게 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