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는 글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그 하나님을 믿는 우리들 자신이 누구인가를 규정하시는 분이다. 이 진술은 하나님과 우리의 관계를 생각함 없이 우리 자신을 이해한다는 것은 가능하지 않음을 표현한 것이다. 그 이유는 우리는 오직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서, 하나님과의 교제 가운데서 우리
하나님의 나라 이해를 그 이론적?실천적 관점 아래서 규명해 보고자 한다. 그는 과연 그 이전의 신학이 갖는 이론적 문제점들을 극복하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데 성공했는가? 그는 과연 그의 신학을 통하여 교회가 다함께 일관된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든든한 실천적 토대를 마련해 주었는가? 여기서
이해하는 것, 그리고 ‘나’라는 자아에 대해 이해하는 것, 그리고 사회에 대한 우리의 인식은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방향을 규정하고, 삶의 양식을 새롭게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이것은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인 제도나 교육, 인간관계 등을 결정하고 변혁하는 원리를 이끌어낸다. 그렇기 때문
Ⅰ. 하나님 나라(하나님의 나라)의 개념
첫째, 하나님의 나라는 지상의 특정 장소에 세워지는 것이 아니라 저쪽(하나님의 세계)에서 온다.
째, 그 나라를 지배하는 이는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이라는 것이다.
셋째, 그 나라는 유형적으로 지상의 나라와 같은 구조가 아닌 영적인 나라이다.
넷째, 미확
행동이었다. 이것은 헬레니즘 세계의 그리스도인들이 팔레스틴의 예루살렘 그리스도인들의 가난을 도와주면서 부자는 가난한 자들에게 온정을 베풀었고 가난한 자는 하나님께 감사했다. 그러나 공동체의 급속한 성장과 전진적인 계획의 결여로 인하여 공동체는 분배의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