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격몽요결
    학도가 상종(相從)하여 배움을 묻는데, 내가 스승이 될 수 없는 것이 부끄럽게 생각되었으나. 또한 처음으로 배우는 사람이 방향을 모르고 또 굳은 뜻이 없이 범범히 배우기만 바라면, 피차에 도움이 없고 도리어 남의 비방만 살 것을 염려하여, 간략히 한 책자를 써서 마음을 세우고(입심), 몸을 바르게
    2016-11-10 | 800원 | 4p | 격몽요결
  • 사회복지역사 연구의 의의
    사회복지역사 연구의 의의 왜 우리는 사회복지의 역사를 공부해야 하는가? 과거의 사회복지 역사를 공부하는 것이 현재의 우리에게 어떤 유용성을 제공할 수 있겠는가? 이러한 질문들은 사회복지 연구자나 사회복지 학도가 사회복지역사를 공부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도 근원적인 질문일 것이
    2020-07-02 | 1,000원 | 2p | 사회 복지 사회복지 역사 사회복지역사 우리   사회복지역사 연구의 의의
  • 장지동 사상을 중심으로
    학도가 되는 데는 아무 문제가 없을 것이다. 장지동 「회통(會通)」외면 13 『권학편』 - 장지동 - 19세기 중기부터 중국은 서양 문화의 집중적인 세례를 받기 시작했다. 1840년 아편전쟁으로 중국은 서유럽 세력에 무기력하게 당하고 말았지만, 그것은 단순한 군사상의 패전이었다고 여길 뿐 그들의 우월
    2016-07-15 | 800원 | 4p | 장지동 사상을 중심으로
  • 퇴계의 생애와 교육사상
    학도가 늘어 강학의 장소가 비좁아지자 일찍이 얻어 둔 도산 남쪽에 도산 서당을 지었다. 이 서당을 중심으로 하여 그는 스스로의 학문을 키우는 동시에 후진을 인도하였다. 퇴계는 70세에 자신의 집에서 세상을 떠났다. 퇴계의 삶 속에서 그가 학문하기를 즐겨했던 사람이었음을 발견하였는데 그가 힘
    2015-04-24 | 1,300원 | 10p | 퇴계 어머니 교육사상 과거 시기 성리대전   퇴계의 생애와 교육사상
  • 게임공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학도가 되고 싶습니다. 우리나라는 흔히 IT강국이라 하지만 실상은 여러모로 부족한 상황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게임분야에서는 세계 우수한 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투자와 관심으로 어려움이 많습니다. 이 중심에서 진정으로 우리가 IT강국이 되기 위해서는 연간 122조원(2012년 기준, 우리나라는
    2015-04-24 | 1,600원 | 2p | 게임 산업 공학 우리나라 게임공학 게임공학과   게임공학과 학업계획서 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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