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점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1.사회학적 관점
사회(社會)는 공동생활을 영위하는 모든 형태의 인간 집단으로, 가족이나 마을, 조합, 종교, 계급, 국가 등으로 그 크기와 범위에 따라 다양하다. 사회학(社會學)은 사회의 근본 원리를 탐구하고 여러 가지 사회 현상의 통일적인 관계를 밝히는 학문
관점
장재는 자연은 太虛라는 본체와 客形이라는 현상으로 나누어져 있다고 보았다. 정호가 생각한 장재 이론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이 본체와 현상을 단절시키는 것이었다. 따라서 정호는 본체와 현상은 본질적으로 같다고 보고 철저하게 연결시켰다. 현상 세계는 형이하자(形而下者), 본체
가족에 대한 이해를 하기 위하여 가족에 대한 여러 관점들을 살펴보며, 이를 토대로 가족에 대한 정의와 기능을 정리해 본다. 그리고 다학문적인 가족연구 분야를 살펴보고, 현대가족의 여러 다양한 특성들을 제시하고자 하며, 아울러 현대가족에 대한 두 가지 대조적인 쟁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生態體系的인 觀點에서 사회사업실천을 주도할 때 몇 가지 유용성이 있다.(장인협, 1989)
첫째, 生態體系的 觀點은 과거의 어떤 실천모델보다도 넓은 관점과 관심영역을 포괄하여 문제에 대한 총체적인 이해를 가능하게 해준다는 점이다. 문제를 사정할 때 문제와 관련된 거의 모든 체계들과 접촉하
자백의 허용성에 관하여는 여러가지 입장이 있을 수 있다. 즉, 어떤 상황에서 얻어진 자백부터 허용되어야 할 것인가에 대하여는 여러 견해가 있는 것이다.
_ 그러면 이하에서는 그러한 견해들을 한쪽 극단으로부터 다른쪽 극단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열거해 보기로 한다(아래에서 '허용된다'는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