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속화'시키고 사회개량을 통해 인간이 자기자신을 완성할 수가 있다는 새로운 시야를 여는데 일익했다. 그는 물직적 진보가 도덕적 진보까지 초래한다는 당시 합리주의의 기본신념을 공격한 후, 인간의 재생은 인간 자아의 재발견으로 인한 정치 및 윤리의 근본적 혁신에 있다고 주장한 것이다. 더욱
Ⅰ. 사회문화적 배경
1. 삶의 세속화
르네상스 이후 전개된 세속화 경향은 사람들로 하여금 중세의 종교적 삶에서 현세적 인간의 삶에로 관심의 전환을 가져왔다. 현세적 삶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정치, 경제, 문화, 학문, 예술 등 각 삶의 영역들은 종교적인 틀로부터 벗어나 독자성과 자율성을 확보
<실학주의>
Ⅰ. 사회문화적 배경
1. 삶의 세속화
르네상스 이후 전개된 세속화 경향은 사람들로 하여금 중세의 종교적 삶에서 현세적 인간의 삶에로 관심의 전환을 가져왔다. 현세적 삶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정치, 경제, 문화, 학문, 예술 등 각 삶의 영역들은 종교적인 틀로부터 벗어나 독자성과 자
학문적 업적, 교육사상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Ⅱ. 생애 및 학문적 업적
1. 생애
1858년 - 알자스 로렌 지방의 에삐날에서 출생 (유대인 집안 전통으로 랍비학교에 4월15일 다님) 후에 에삐날 중학교에 들어가면서 세속화된 인본주의 교육의 영향 을 받기 시작
1876년
제 1 장
재설정된 경계선, 재정의된 문제, 세속화된 종교
1880년 구스타브 플로벨이 죽었을 때 해학소설인 "부바르와 뻬뀌세"는 미완성인채로 남았다. 하지만 기본적인 윤곽은 분명히 드러나 있다. 소설전체를 통하여 빠르와 뻬뀌세는 이러한 사람들의 어려가지 견해를 신봉하게 되었고 마침내 그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