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워터마킹 기술은 다양하다. 그 중 이번 과제에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조사결과 Fourier변환을 이용한 워터마킹 기술이 적합하다고 판단되었다. 그래서 이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2.2.2 주파수 영역에서의 디지털워터마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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것으로 예상된다. 저장된 영상에 대한 불법 조작 방지, 불법 접근 방지 등의 목적으로 워터마킹이 사용될 수 있다. 현재는 비밀 번호와 암호화 기법을 주로 사용하고 워터마킹을 당장 도입할 가능성은 낮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분명 잠재적인 필요성과 시장이 있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방법으로 삽입된다. 일반적으로 RST 변환에 강한 LPM(Log-Polar Mapping)이나 FMT(Fourier-Melling Transform)이나 JPEG(Joint Photography Expert Group) 알고리즘의 기준이 되는 DCT(Discrete Cosine Transform)영역이나 DFT,WDT등의 주파수 영역에서의 새로운 알고리즘이 공간 영역에서의 알고리즘보다 나은 결과를 보여 주고 있다.
워터마킹을 삽입하는 형태임.
(4) 벡터 워터마킹 : 벡터이미지 파일(Digital Map Data, 및 기타 벡터기반의 2창원 혹은 3차원 이미지에 보이지 않게 저작권 정보를 숨길수 있도록 워터마킹하는 기술.
(5) 텍스트 워터마킹 : 문서화된 데이터(hwp, doc)에 자신의 소유권 주장을 위한 저작권 정보를 삽입하는 기술
디지털 전송 방식에서는 모든 신호가 공통된 디지털 코드를 채택하기 때문에 아날로그 방식에서보다 신호 처리가 용이하다. 따라서 아날로그에서는 불가능한 영상 축소, 영상 합성, CG 합성 등 여러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영상의 다양화를 추구할 수 있으며 상이한 커뮤니케이션 방식간의 변환도 자유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