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가 주변 세계에 대해 적극적인 탐색을 하고 상호작용을 촉진하면서 교육활동으로 구성되며 유아 발달의 중요한 학습 요인이 유아 자신의 흥미와 동기 유발이므로 유아의 자발적인 동기 유발을 기초로 한 놀이를 교육프로그램 이론의 중심으로 여기고 있다.
상호작용 이론의 이론적 배경은 유아
2. 하이스코프 유아교육프로그램
1) 개념과 배경
(1) 개념
하이스코프는 영어의 high(고등의)+Scope(영역 : 교육과정에서 학생의 학습 활동을 일정한 영역에 집중시키기 위해서 정한 범위, 또는 그 테두리)을 의미한다. 양질의 교육 혹은 폭넓은 경험을 학습자에게 제공함으로써 보다 나은 교육을 달성하기
유아프로그램의 개념의 사전적 의미는 진행되는 계획이나 순서 혹은 목록으로 정의된다.
그러므로 영유아프로그램이란 영유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일련의 계획표 또는 그 차례를 말한다. 다시 말해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유아를 위해 계획하고 실천하고 적용하고 있는 일련의 교육과정을 영유아프로
학습자의 자발성이 무엇보다도 중요시된다.
<중 략>
5.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
1) 강점
우리가 학교에서 받은 수업들은 학교 밖에서는 거의 연관성이 없는 것들을 배우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프로젝트접근법은 보육시설 내에서와 밖에서의 상호연관성이 있는 프로그램
유아프로그램의 개념의 사전적 의미는 진행되는 계획이나 순서 혹은 목록으로 정의된다.
그러므로 영유아프로그램이란 영유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일련의 계획표 또는 그 차례를 말한다. 다시 말해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유아를 위해 계획하고 실천하고 적용하고 있는 일련의 교육과정을 영유아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