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용어들은 모두 서구의 미술개념을 일본에 의해 한어역(漢語譯)을 한 것으로 한자의 어의와 서구개념의 고려 후에 이루어진 용어이다. 현재 일본에 의해 정착된 용어를 바로잡기 위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고 그 예로 「한국화」라는 명칭의 사용을 들 수 있다.
Ⅱ. 한국근대 최초의 여
Ⅰ.서양미술의 역사
1)원시미술
원시사회에는 오늘날과 같은 문명사회에 앞서 먼 옛날에 존재하였던 태고(太古) 사회와 근대에 존재하는 미개사회 등 두 가지가 있다. 그러나 미술사에서 보다 중요한 것은 태고의 원시사회에서 이루어졌던 미술이다. 수십만 년이나 계속된 이 원시시대는 다시 그것
한국
전통적인 한국 주택의 실내거주공간에서 그 중심이 되는 방들은 좌식생활(坐式生活)에 알맞게 매우 청결하고 쾌적한 구조로 되어 있는 것이 하나의 큰 특징이었다. 방에는 모두 한지(韓紙)를 여러 겹 포개어 기름을 먹여서 만든 장판을 바르며 그 거죽에는 콩댐을 하여 윤을 내고 때가 타지 않
미술관을 비롯, 인상파중심의 오르세 미술관, 국립 조르즈 퐁피두 미술관, 파리 시립근대미술관 등이 자리잡고 있다.
이 리포트는 프랑스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한국이 프랑스에서 어떤 것을 수입하고(자동차 선정), 프랑스로 어떤 것을 수출(의약품 선정)하는 것이 유리할 지에 대해 서술하였다.
미술의 쇠퇴로 불상 조각도 조형적 가치가 없다.
건축으로는 궁정 건축을 비롯한 성곽.문묘.서원.사원.객사 등등 많은 건물이 세워졌다. 그러나 대부분이 임진, 병자의 양란 때 타서 없어지고 지금 남아 있는 것은 대개 조선 후기의 건조물이다. 조선시대 건축은 고려시대 건축에 비하여 대개 장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