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이 주류를 이루었다.
중장기 기업이익성장률의 상향조정과 시장 리스크 프리미엄의 감소, 국내수급의 구조적 개선으로 인하여 각 증권사 별로 KOSPI의 12개월 목표주가를 1800P 대에서 2000P대로 상향조정 하였다. 3/4분기~4/4분기 중반까지는 선진국의 경기회복, 내수경기회복, 기업이익의 본격회복으
콘텐츠 산업의 부가가치율이 높기 때문이다. 문화관광부(2000년 문화산업 통계)에 따르면 콘텐츠 산업의 매출액 대비 부가가치율은 26.4~60.3%이다. 이는 제조업의 매출액 대비 경상이익률이 3.3%(한국은행 2000년 1분기 기업경영분석)인 것과는 대조되는 수치이다. 또한 콘텐츠 산업은 ‘원 소스 멀티 유스(on
한류열풍 ] 일부 발췌
그리고 한국 드라마를 타 장르로 재해석하여 새로운 상품으로 개발하여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겨울연가와 대장금은 뮤지컬로 제작이 되었고,
아름다운 날들은 콘서트로 인기를 모았다.
중국을 포함한 여러 나라에서 국내 기업 제품의 판매가 증가하였다.
(중략)
기업에 대한 정책자금 및 보증지원 확대
- 창업자금( 09,1조원) 등 정책자금 내 1인 창조기업 자금 우선 배정
- 소액대출, 마일리지의 사회적 환원 등 민간 자발적인 기부를 통한 상품화 투자 유도
② 사업아이템 및 상업화 타당성 분석 지원
-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대해 사업기획, 시
한국전자출판협회의 조사에 따르면 85% 가까운 응답자가 전자책에 대해 알고 있다고 답했다.
〈그림 〉 국민 독서 실태 조사
하지만 한국인의 저조한 독서율은 전자책의 최대의 걸림돌이 될 것이다.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3명 정도는 1년간 한 권의 책도 읽지 않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