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미술품의 유통구조
1) 유통시장규모
미술작품의 유통시장은 보통 3단계로 나누어진다. 작가와 소비자가 직접 거래를 행하는 1차시장, 시설화랑이나 중개인들에 의해 거래가 이루어지는 2차 시장, 그리고 국제적 경매가 이루어지는 3차시장의 구분이 그것이다. 한국미술시장에 화랑이 차지
한국의 이상하리만큼 과열되고 있는 부동산 경기를 설명할 때 빠지지 않는 것이 "일본 버블경제 때의 상황과 비슷하다."는 해설이다. 90년대 이후 한국의 부동산 투기도 현상적으로는 당시의 일본과 비슷하다. 가격과는 상관없는 '구매자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어, 너도나도 프리미엄을 노리고 부동산을
가격보상제도 운영, 우수 고객을 위한 Mania 클럽서비스, 대규모
고객센터 운영과 1:1 서비스 등 최고의 고객서비스 등을 자랑하는 있는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이다. 이런 여러 가지 고객만족 서비스 개선으로 이 회사는 한국표준협회 선정 ‘서
스 품질지수 1위,’ 한국능률협회 선정 ‘웹 사이트1
가격은 작품의 실제 가치로 변하고 그 가치는 미술사에 오래 남을 하나의 기록이 된다” (Donald Thompson, 요크대학 교수 겸 현대미술품 컬렉터)
미술품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소(1/2)
미술품가격은 작가, 작품성, 미술사적 가치 등 객관적 요소와 즐거움, 과시욕 등 주관적 요소의 영향을 받음
- “컬
미술의 가치
현대사회에서 미술품은 존재 자체만으로 가치를 지니기 보다, ‘미술시장’ 속에서 거래 되면서 가치가 부여됨
- “미술작품의 가치를 말해주는 지표는 단 하나 뿐이다. 작품이 판매되는 현장이 바로 그것이다”(인상파 화가 르누아르)
- “경매장의 망치 소리가 들려오는 순간, 그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