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게임시간 증가가 코로나19 때문이라는 사실이 명확하게 드러난다. 한국미디어패널조사에 따르면, 지난 2018년~2020년 사이 미취학·초등학생의 스마트폰 이용시간은 약 45분, 컴퓨터 이용시간은 약 1시간 증가했는데 모두 2020년에 증가폭이 커지는 경향을 보였다. 아동의 게임시간 증가 원인이
Ⅰ. 서론
놀이 및 여가활동은 아동이 누려야 하는 기본 권리로서 아동의 건강한 발달과 행복을 위해 반드시 보장되어야 한다. 그러나 현재 대한민국의 아동에게 놀 권리는 잊혀지고 있다. 과도한 학업 시간은 아동의 놀 수 있는 시간을 빼앗아 갔고, 놀이 친화적 환경의 제약으로 대부분의 아동이 집
청소년기의 자존감, 자기 효능감 및 내부 건강 조절을 저하시키는 요인으로 연구되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청소년 건강 및 간호 문제가 제시하는 인터넷 게임 장애를 살펴봄으로써 이 문제가 청소년의 건강 문제에 얼마나 중요한지 조사하고 요약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그리고 스마트폰 중독을 중심
청소년 금연교육 관련 주제인 “최유정,김광숙(2021). 지역 특성과 친구의 흡연이 청소년의 습관적 흡연 시작에 미치는 영향. 한국간호과학회.” 연구에서 주요 내용(연구 목적, 대상자, 방법, 결과)을 요약하여 기술하였고, 또한 연구를 읽은 후 내가 강조하고 싶은 측면을 서술해보았다.
1) 최유정,김
아동센터의 개요
지역아동센터는 빈곤지역을 중심으로 일어난 민간의 자발적 운동을 정부가 제도화한 사회복지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
2002년 공청회 자료집에서 정의한 지역아동센터의 개념)은 “빈곤지역에서 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과 청소년에게 지역 사회 안에서 사회복지 통합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