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동이족의 삼황오제(三皇五帝)와 연결시켜 보려 하고 있으나, 만주 요녕성 일대는 중국 정사(正史)에서도 동이족 지역으로 기록하고 있는, 고대에는 한국민족의 활동영역이었다. 당시에 이미 빈부의 차이와 사회 계층의 분화가 일어나고 종교적 권위자와 정치권력이 출현하였음을 알려 주는, 동이
것이긴 하지만 쉽게 읽히고 동시에 생동감 있게 다가와서 책을 읽는 내내 즐거웠다. 2% 아쉬운 점은 책에 있는 여러 국가들 중 한국이 없었다는 점이다.
인상 깊었던 「문장」
“여행은 좋은 것입니다. 때로 지치기도 하고 실망하기도 하지만, 그곳에는 반드시 무언가가 있습니다.”
- 책 속에서 -
사람이었다. 그들은 기존 역사학계에 전방위 공세를 펼치기 시작했다.
그들의 주장은 1. 한자를 한국인이 만들었고, 2. 공자, 맹자도 배달겨레의 후손이며, 3. 백제는 4백년간 중국 중남부를 통치했고, 4. 공주 무령왕릉에는 백제사를 왜곡하기 위해 위조품을 미리 묻었다는 상식 이하의 주장을 했다.
Ⅰ. 서론
일본의 역사 왜곡은 고대사에 관한 인식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사면이 바다로 차단된 일본은 중국 문화의 수입이란 생각해 볼 수도 없었고 문화 수용은 도래인에 의지할 수밖에 없었다. 여러 사례들에 의해 그 도래인은 한국인이고 그들의 고대 역사를 설명할 때 한국인이 없는 상황에서는
1. 세종대왕의 리더십
세종대왕이 어떤 식견을 가지고 어떻게 조직에 생기를 불어넣었으며, 무슨 고민을 했고 어떤 노력들을 기울였는가를 알아봄으로써, 우리는 젝 웰치나 빌 게이츠 같은 서양의 경영자가 아닌 ‘한국인으로서 한국인을 가장 잘 경영했던 인물’에 대한 모범적 사례를 발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