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한국적 정서
1. 삶의 터전으로서의 공간인식
인간의 생활은 일정한 환경과 상호 교감하며 나름대로 특색 있는 사고․행동양식을 형성하게 되며, 지역에 따라 형성된 각기 다른 특색을 사전적 의미의 風土性이라 한다. 風(바람)은 그 속성상 時間성을 내포하며, 土(흙)는 空間적인 성격을 지닌
성숙주의 이론을 설명하고, 성숙주의가 한국적 교육 상황에 주는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발달심리학적 이론이 교육과정의 구성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아동에 대한 발달심리학적 이해는 교육과정의 기초가 되기 때문이다. 각 이론에 근거한 교육신념에 따라 교육에 대한 접근법은 각각 다른
인력의 전문화 등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다. 이런 사회복지의 패러다임 변화의 이면에는 한국적 사회복지의 발전과정이 큰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데 이는 사회의 발달과 사회복지의 발달이 서로 상관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다음과 같이 한국적 사회복지의 발전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1. 한국적 디자인의 개념
70년대는 전 세계적으로 모더니즘 양식이 유행하였다. 제품뿐만 아니라 건축, 시각 디자인 등의 분야에서도 기하학적 도형을 조합한 모더니즘 스타일이 풍미하였다. 모든 형태는 기하학 도형으로 분해되고, 요소 학원적 형태에서 재조합되는 과정을 거쳤다. 디자인 분야의 교
한국적 보수주의가 무엇인지에 대해 논의해 보기로 하겠다.
Ⅱ. 분단이후 한국의 정치문화 (생존수단으로써의 친미보수(親美保守))
분단 시대의 한국 정치사는 색달랐다. 한국전쟁 이후의 정치인은 여와 야를 불문하고 모두가 보수주의자임을 자처 했다. 보수란 원래 오랜 습관·제도·방법 등을 소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