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짚어주는 바로미터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기 때문이다. 1960년대의 한국 뮤지컬 운동은 단순히 서구 뮤지컬을 이식하는 차원에서만 전개된 것이 아니라, 뮤지컬의 토착화를 위한 ꡐ한국적뮤지컬ꡑ의 창조 운동도 일어났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후자의 경우, 한
뮤지컬과 출연배우, 크루와 스텝이 모두 외국인으로 구성돼 짧고 한정된 기간 동안 무대를 올리는 투어(tour) 뮤지컬로 구분된다. 그러나 라이센스 뮤지컬이란 한국적 상황에 맞춰 특수하게 명명되어진 우리식 용어로 세계 뮤지컬 시장에서 공통적으로 쓰이는 개념은 아니며, 우리나라 공연 관련 산업
불어 넣음
비 언어극(넌버벌 퍼포먼스) – 언어문제 해결
한국 공연 사상 최다 관객 동원
1999년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최고 평점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 진출
외국 관광객 필수 방문 코스
넌버벌 퍼포먼스 (비 언어극)
한국적 소재이용 뮤지컬
- 난타, 점프,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
뮤지컬 <명성황후>의 관련기사에서 보여 지듯이 뮤지컬은 문화 산업으로서 큰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브로드웨이의 화려한 하이-컨셉(High Concept) 뮤지컬과는 차별화 된 한국적뮤지컬의 발견을 위한 노력은, 제2차 세계대전 후, 심한 유동상황에 빠져 있던 1960년대 연극계에, 서사 극이 국제적으로
Ⅰ. 서론
지난해에 이어 올해 제 2회째가 되는 '서울 드라마 어워즈 2007'이 8월, KBS홀에서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한류의 일등공신인 드라마를 통해서 세계속의 한류의 위상을 충분히 체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하지만 요즘 한류를 반대하는 움직임인 반한류가 일어나고 있는 상황에 이르렀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