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자들도 학문적 분석의 대상으로 한류를 다루기 시작했다.
2001년 초 한류에 대한 기사는 연예란을 통해 “한국 문화가 아시아에서 뜨고 있다”, “아시아에 한국 대중문화 열풍이 불고 있다!” 는 소식을 전하면서 시작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기사들을 중심으로 ‘한류’라는 이름이 지어졌다. 그
년대의 뉴스는 아침 6시, 낮 12시 30분, 오후 5시, 7시, 9시에 15분 이렇게 하루 다섯 차례에 걸쳐 15분씩 진행되었다.(예외 : 오후 5시는 5분) 54년부터는 오후 1시에 지방과 기록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30분 간 기록 뉴스를 실시하고 55년 10월부터는 뉴스의 배경설명과 사건의 경위, 정세 전망 등을 자세
, 재택·출근 근무를 남편과 나눠서 일 할 수도 있게 하고 있다. 프랑스는 출산 전후 비용을 무료로 하고, 보육비의 30%만 내며, 넷 이상 자녀를 낳으면 대통령궁에 불러 훈장을 준다. 그러나 한국사회에서 일하는 여성들은 하루하루가 전쟁이며, 보육비와 교육비 부담이 커, 둘째 갖기를 망설인다.
이후는 한국사라고 인정하였었고 1990년대이후엔 중국 소수 민족의 지방정권으로 중국사라고 주장하고 있다. 중국은 이미 교과서 개정만을 남겨두고 고구려사 왜곡의 모든 과정을 마쳤다. 다음은 중국의 고구려사 왜곡 과정이다.
1단계
1980-1995: 통일적 다민족 국가론의 신 해석과 고구려 연구의 시작
한국의 경우에도 5.16 쿠데타나 유신체제로 앞선 시기의 민주적 제도들은 권위주의에 의해 붕괴된 경험을 갖는다. 그러나 이러한 비관론도 재 권위주의화한 나라들에서 1980년대이후 경제가 발전하고 민주주의 정권이 복귀함에 따라 설명력을 상실했다. 근대화이론이나 관료주의이론이 양자간의 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