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지구촌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어 심각한 지구촌의 경제적 침체를 야기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경우 바른 대응으로 인하여 중국보다는 피해가 적지만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우한 코로나'가 급속히 확
무크 지<지평> 동인으로 시와 비평활동을 겸했다.
1986년 부산일보사 신문기자 생활을 청산하고 ‘연희단거리패’와 가마골소극장을 창단하고 개관해서 그곳을 중심으로 연극 활동을 재개한다. 그는 극작·연출·연기훈련·무대술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작업을 통해 1990년대 한국 실험연극의 기수로 등
민족문학 주체 논쟁, 리얼리즘 논쟁 등으로 마감된다. 그 중에서도 80년대 한국 문학의 양상에서 가장 두드러진 것은 동인활동(동인지 운동)과 부정기 간행물(무크운동)의 융성이라 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는 무크지(부정기 간행물)와 동인지의 실태를 중심으로 80년대 시문학의 양상을 짚어보고자 한다.
한국 유네스코춘천회의였고 1982년 사회교육법이 제정되었지만, 본격적으로 정책으로 평생교육이 작용하기 시작한 것은 2000년대부터라고 할 수 있다. 1999년 사회교육법이 평생교육법으로 전면 개정되었으며, 국가 차원에서 평생학습종합계획이수립되고 추진되었다. 이때부터 ‘구호’로서의 평생교육
II. 본론
1. 평생교육의 개념
평생교육은 모든 개인이 생애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의 접근 방식입니다. 이 개념은 전통적인 학교 교육이 종료된 이후에도 개인의 학습이 중단되지 않고, 개인의 삶의 모든 단계에서 지식과 기술, 태도와 가치를 배울 수 있는 폭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