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들어가는 말.
2학년 1학기 수강과목들 중, 선교인물사란 수업을 듣게 되면서 이 소논문을 쓰게 되었다. 많은 선교인물들 중 특별히 한국으로 온 선교사들에 대한 지대한 관심으로 인해 한국선교에 대한 소논문을 쓰게 되었다. 한국선교에 주목한 또 다른 이유는 다른 나라와 비교할 수 없이
초대교회 당시 기독교 선교는 신학의 손자가 아니라 신학의 어머니였다. 성경의 인도 아래 바울은 선교를 위해 그의 신학을 체계화했고, 선교로써 그것을 나타내었다. 그는 항상 외인(골로새서4:5, 데살로니가전서3:12) 을 염두에 두고 그의 신학을 체계화했다. 바울이 다른 크리스챤에 대해 소송을 제기
Ⅳ. 한국선교
1. 동기
조선에서 천주교 박해를 피해 산동성으로 목선을 타고 피신해 온 조선인들을 만나면서 조선에 대한 선교의 비젼을 갖게 되었다.
토마스 선교사는 성서공회 사업을 하는 스코틀랜드 장로교회 선교사 겸 스코틀랜드 성서 공회 총무 알렉산더 윌리암슨 목사와 자주 왕래 하였는
선교현장에서 일어나는일이다. 복음을 선포하면 이방인들은 복음을 받는데 이스라엘은 복음에 더 저항한다. 그래서 그들의 심장이 더 완악해진다. 이것이 현장에서 일어나는 현상이다.
그래서 이사야의 선포가 이스라엘 심장을 완악하게 했듯이 바울의 복음선포도 이스라엘 심장을 더 완악하게 했
선교하는 교회로 발전시켜야 한다는 주장을 하였다.
초청을 받은 네비우스는 2주간에 걸쳐 『중국보』외에 자신의 저서 ‘선교사업의 방안’과 ‘선교교회의 설립과 발전’ 등을 중심으로 선교의 기본 원칙을 제시하였다. 김대인, 숨겨진 한국교회사, 한들, 서울, 1995, p. 247
1. 네비우스 선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