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역대 흥행영화 순위 중 한국영화가 절대적인 우세를 점하고 있는 이유는, 한국영화와 해외영화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 차이 때문이라고도 볼 수 있다. 본교 10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이 사실을 확인해보고자 한다.
3.1 주연배우의 영향
영화의 수많은 흥행 요소
영화배우 최민식씨의 말대로 스크린쿼터의 축소는 여러 언론매체에서 다루었듯이 그 파급효과가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경제와 문화 사이에서 고민하는 정부는 결국 경제를 택하게 되었고 머지않은 7월 1일 이를 시행하려 하고 있다. 이제는 한국영화산업이 어떻게 해야 계속해서 지금과
영화제작 자본 지원을 중단함에 따라 외화중심의 공급구조가 이루어져 한국영화의 위기가 도래하는 것으로 인식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경기가 회복되고 국민소득이 향상될 경우 문화상품에 대한 수요는 급속히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Ⅱ. 배우의 의의
원로 배우라는 말은 아무한테나 붙여 주는 말
배우의 의상은 사회적 위치, 연령, 직업, 성격, 시대상 등의 특징을 보여준다. 의상은 영화의 극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 모든 종류의 복식을 뜻하며 연기에 기여하는 중요한 독립적 분야라고 말할 수 있다. 김연, 『영화사전, 한국영화인협회』, 1990, p.243.
의상은 캐릭터 개성의 일부분이기 때
양적 성장의 정점에 서다
연간 110편 제작 (1991년 이후 최대) :
10년간 이어온 양적 성장의 정점 (26.4% 증가)
총 개봉편수 345편
한국영화점유율 : 전국 64.2% 추정
전국 스크린수 1, 847 (12.1% 증가)
인당 평균 관람회수 3.4 (미국 5~6, 스페인/프랑스 3~4회 수준)
괴물, 왕의 남자의 흥행기록 갱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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