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포그래피의 범주에 속하며 제판형식에 구애를 받지 않고 있다.
모리스(W.Morris)는 "한 권의 인쇄된 책은 글자 디자인과 글자 사이, 글 줄 사이의 조준과 문안의 배열 외에 어떤 장식도 갖고 있지 않지만 분명히 예술작품이다"라고 말했다. 즉 활판인쇄에서 타이포크래피가 얼마나 커다란 예술적 가
한글은 그 자체만으로도 매우 우수한 디자인적 요소를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이 쉽게 익히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었다는 철학처럼 가로와 세로, 선과 원과 사각형의 조합으로 된 한글은 그 형태가 단순하고 글자들을 쉽게 구분할 수 있다. 이처럼 단순하다는 것은 타이포그래피로서 꾸미
1. 서론
타이포그래피는 그리스어 typo에서 유래 되었다. 사전적으로는 독립적이고 재사용 가능한 금속 조각에 새겨진 문자를 통해 인쇄되는 활판인쇄술을 말하며, 이러한 인쇄 과정을 통해 표현되는 결과를 포함한다. 그러나 산업혁명의 영향을 받아 디자인이라는 새로운 학문이 탄생하면서 그 의미
3) 교수매체의 역할
교수매체는 정확하고 효율적인 교육적 의사소통을 위한 매개체의 역할을 한다. 교수 행위와 학습행위도 하나의 나눔의 과정으로 볼 수 있으며, 교수 매체는 이러한 나눔의 과정을 도와주는 전달 수단이 된다.
(1) 벌로의 SMCR 모형
벌로는 커뮤니케이션의 과정에서 필요한 요소
(출처 : 삼성그룹 홈페이지)
워드마크 설명
-. 기본색인 파란색 : 하늘과 바다를 상징.
-. 타 원 : 우주와 세계 무대를 상징.
-. 영 어 : 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한 발음으로 읽게 하기위해.
-. 세련되고 정교한 로고체 : 정교한 기술과 첨단기업 이미지를 상징.
-. S자의 윗부분과 G자의 밑부분에 터진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