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기 의식이 있으며 그 배경에 신사의 영향이 있지 않을까 싶다. 특히 ‘피의 부정(不浄)’이 ‘불’을 통해 전하다고 하기 때문에 산부와 그 가족들이 다른 ‘불’로 요리를 만드는 別火의 사례를 볼 수 있는 것이 그 특징이다. 물론 한국에서는 신사 자체가 없으며 신성한 신사와 부정한 피와 관련
대한 담론이 금기시된 당대 현실의 장벽을 뛰어넘기 위한 장치이며, 김 진사의 월장(越牆)은 성의 표출을 제한하고 금기시한 왕조 사회의 규범에 대한 항거임과 동시에 권력에 대한 저항이라고 해석했다. 따라서 <운영전>에서의 성 억압과 저항은 권력의 지배와 억압으로부터 인간성을 지키고 스스로
비교적 양호하며, 근면, 성실한 민족그룹으로 카자흐스탄 내의 소수 민족 중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재외 교민사회는 92년 외교관계 수립 후 무역, 투자, 유학, 선교 등의 목적으로 입국한 장기체류자(상사주재원, 선교사, 자영업자, 유학생)와 그 가족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그 수가 현재 약
사회는 각각 두 개의 완전한 독립된 국가 사회를 이루게 되었다.
그렇다면 이렇게 남북한이 분단에 이르게 된 가장 큰 사건인 6.25 한국전쟁에 대해 그동안 대다수 국민에게 금기 시 되어 왔던 수정주의의 입장에서 접근하여 "한국전쟁의 요인은 무엇이었는가"를 필두로 전쟁 수행과정에서 오는 "한국
사회적 분위기를 볼 수 있다.), 하드라이누스 황제와 안토니누스
* 참고 - 아리스토파네스의 사랑의 기원에 대한 내용
: 태초에 인간 본성은 지금과는 달랐다. 태초에 성은 세 개였는데, 남자, 여자 ,그리고 둘의 결합체가 있었다. (둘의 결합체는 남자쌍, 여자쌍, 남녀쌍 세 종류가 있었다.)둘의 결합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