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우즈벡 민속가무단은 결혼의식을 주제로 다루었는데, 공연시작 직후 연주된 악기에 관한 사회자의 설명에 따르면 이 결혼의식을 표현하는데 있어 5개의 악기-----
1. 도이라 : 소가죽으로 만든 북모양의 것으로, 작은 철심이 속에서 자극되어 소리내는 것
2. 아레꼬디언 : 우리말의 아코디언 3. 코
가무와 춘추시대의 배우가 중국희곡의 성립에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는 데는 별다른 이견이 없다. 이후 중국희곡 성립의 기틀이 된 원시가무와 춘추시대의 배우는 각각 가무희와 골계희(滑稽戱)라는 민간예술로 계승되었다. 희곡의 특징이 노래, 춤, 배우, 대사 등이 모두 포함된 종합예술이라는
합창가무단(코러스)의 대립에서 대화적, 드라마적 요소가 발전했다고 보고 있다. 원래 디튀람보스는 노래와 합창으로 이루어진 디오뉘소스 찬가였는데 합창을 작곡하고 앞에서 노래하던 사람이 합창단과 대화를 하기 시작하면서 비극이 발전했다고 보고 있다. 합창에 대화와 배우가 등장하면서 드라
합창노래인 디튀람보스로 시작해서 한 줄기를 이루었는데, 어느 순간 영웅 신화가 도입되는 사건이 일어난다. 헤로도토스의 『역사』에 의하면 펠로폰네소스 반도에 위치한 도시국가 시키온의 참주 클레이스테네스가 늘 디오니소스 신을 찬양해오던 합창가무단으로 하여금 디오니소스 대신 영웅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