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호 1988.4>}} 이때가 1879년이다.
{{전택부는 {한국교회발전사(한국교회발전사)} p 83에서 1876년 백홍준, 이응찬을 비롯한 4인(이성하, 김진기)이 1879년에 서상륜이 세례를 받았다고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로스가 1890년에 쓴 {The Christian Dawn in Korea}를 근거한 것이다. 그러나 세례를 준 사람은
Ⅰ. 서론
관념론과 유물론의 모순, 주관주위와 객관주의의 모순은 종교의 가장 내적인 본질을 구성한다. 그리고 성사는 이 모순을 감성화 한다. 그러나 성사는 신앙과 사랑이 없으면 무이다. 그러므로 성사의 모순은 우리를 신앙과 모순으로 인도한다.
종교의 객관적인 본질, 즉 신의 본질이 순수한
해방하여 세계적, 전 인류적인 것으로 고양시켰다고 하는 점이다. 과거의 종교는 어느 것이나 개인의 자유의지에 터전한 내면적인 신앙이 아니라 사회적 집단적인 것이었다. 그런데 기독교는 이 ‘신의 나라’에 대한 생각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예수의 종교에 있어서는 분명히 민족적인 배외
그리스도교를 어떻게 보았는가?
1. 그리스도교와의 만남
2. 예수의 메시지
3. 선교와 선교사들
4. 모든 종교는 다 진리이다
1) 간디는 그리스도교를 어떻게 보았는가?
그리스도교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생각을 가짐
I like Christ but I don't like christian, because they aren't like Christ.
나는 예수는 좋아
Ⅰ. 머리말
19세기 유럽은 종교적 관용이 확대되는 가운데 그리스도교가 전반적으로 퇴조하는, 역설적인 상황이 전개된다. 이 세기에 그리스도교는 종교적 관용이 널리 확대되고, 많은 선교사들이 해외로 진출하여 원주민들을 그리스도교인으로 개종시키면서 많은 교회들을 세웠다. 특히 18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