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3D 그래픽은 3차원적인 입체 이미지를 작성하는 것이고 2D는 2차원적인 평면 이미지를 제작하는 것이다. 2차원적인 평면 이미지를 구성하는 2D 그래픽은 평면적으로 이미지를 구성하게 되는데 이는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는 작업과 유사하다. 2D 그래픽에서는 자연물이나 그림을 촬영한 사진 이
탐사목적에 맞는 센서를 탑재하고 우주공간에서 지구를 관측하는 인공위성을 원격탐사위성 또는 지구자원탐사위성이라 한다. 지구자원탐사위성은 탑재체의 설계기술에 따라 위성의 고도, 주기, 자료취득방법 등이 결정되며, 위성에 탑재된 센서의 유형과 해상도에 따라 구분이 가능하다. 우선 탐사목
해상도 1m급의 아리랑 2호를 발사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지금까지 매년 한 개 이상의 위성을 발사하는 나라는 전세계적으로 10개국 미만인 것이다.
장차 우주발사체 개발을 목표로 개발해온 과학 로켓도 93년에 1단형 고체추진제 로켓인 KSR-I을 2회 성공적으로 발사하였고 2단형 고체 추진제 과학로
해상도)을 1장 이상 씩 직접 촬영하여 첨부하시오. 교재와 강의에서 소개된 SNS, 위치기반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및 증강현실 서비스 앱 이외에 다른 앱(PC 및 모바일 환경 포함)을 찾아 사용해보고 기능과 특징을 서술하시오. 각 앱 당 500자 이내로 서술하시오. 각 앱의 사용 사진(저 해상도)을 1장 이상
Ⅰ. 개요
신기술의 발전은 학생들과 미술가들에게 그들의 조형작업에 적용할 새로운 방법을 발견하게 하였는데 이와 같은 기술에 대한 논의로 하나는 미술작품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측면과, 다른 하나는 미술에 관해서 학습하는데 있어서 컴퓨터의 사용이라는 측면이다. 컴퓨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