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작가론
1) 이윤택(1952~)
극작가 겸 연출가이자 시인인 이윤택은 1952년 부산에서 태어나 서울연극학교 연극과를 중퇴하고 방송통신대 초등교육과를 독학으로 졸업했다. 1979년 시 <천체수업>, <도깨비불>등을 ‘현대시’에 발표하면서 시인으로 출발, 같은 해 7월 부산일보사에서 신문기자 생활을 하며
〃포스트모더니즘은 소비주의와 후기 자본주의, 대중문화와 예술에 기반을 두며 구조의 통일성, 이론의 보편성, 예술의 획일성과 같은 특성을 담고 있는 모더니즘의 합리적 전통을 파괴한다. 나아가 대중적이고 가변적인 관계가 됨으로써,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가치라고 여겼던 것들을 부정하는 정신
해체성 (탈장르화)
기법
의식의 흐름, 내적독백
패러디
전통과 과거에 대한 향수
전통과 과거에 대한 불신
예술가의 소외로 인한 사회성,
현실성 결여 (엘리트주의, 고급문화)
소설의 사회성 및 현실성 반영 (대중문화)
상징주의, 표현주의, 인상주의
실존주의, 부조리 철학, 해체주의
소외/ 질서
거푸집 공사
1. 거푸집의 필요성
[1] 거푸집의 역할
1.콘크리트의 단념 형상 유지
2.콘크리트의 초기 보양
3.철근에 대한 피복 콘크리트 두께 유지
4.콘크리트 표면 마감의 품질 확보
[2] 거푸집의 요구성능
1.안정성
외력에 충분히 견딜 수 있는 강성의 확보
2.정밀성
형상, 치수의 정확 및 변형방지
3.해체성
해체성을 초래한다고 하며 부정적인 부분을 함께 설명함에 따라 글의 통일성을 떨어트림을 느꼈다. 차라리 해체성에 관한 내용을 그 다음에 설명되는 사이버의 부정적인 문화와 심리에서 다루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한다.
나는 사이버의 긍정적인 문화와 심리, 부정적인 문화와 심리에